WISET

내용 바로가기 서비스메뉴 바로가기

여대생 프로그램 Regional-Women Empowerment in Science, Engineering & Technology
지역핵심산업 현장실무 SKILL UP 교육
목표
  • - 참여 학생/전공의 수요를 반영한 교육 운영으로 만족도 향상
  • - 여대생의 현장실무 역량 및 취업 경쟁력 강화
추진방향
  • - 지역별 핵심산업 진출에 꼭 필요한 전공분야 현장실무 지식 및 자격증 교육 제공
운영방향
  • - Auto-CAD 자격증반 운영
  • - 모듈프로그램 운영
분야 프로그램명 소요시간 분야 프로그램명 소요시간
장비 및 tool 이용 공장 자동화의 이해 8 전공이해 총 질소 및 총 인 분석 8
기본 공구 사용법 8 기초 자동차 정비 6
CADⅠ(기계캐드) 12 BASIC Excel 10
3D 프린팅 8
산업체 맞춤형 트랙/인턴십
목표
  • - 산업체의 수요를 반영한 연계 교육을 지원
  • - 참여 학생의 현장실습 참여로 해당기업 및 전공분야 진출 촉진
추진방향
  • - 산업체(수요자) 중심의 목적 지향형 교육과정을 개편·혁신함으로써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실무 강화 맞춤형 이공계 여성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함
운영방향
  • - 하계 방학 기간에 현장실습에 참여한 여대생을 대상으로 교통비 지원
  • - 현장실습 간담회를 통한 여대생들의 산업체에 대한 느낀점 및 피드백을 통한 취업 역량 강화 도모
추진일정
  • - 학기중
신기술 융합 LEVEL UP 클래스
목표
  • - 신기술분야 관련 진로정보 제공을 통한 이해도 향상
추진방향
  • - 재직자 온·오프라인 특강 제공, 신기술분야 산업체 연사와의 협의체 구축을 통한 적극적인 산업체 멘토링 체계 확립
운영방향
  • - 산업체 재직자 실무 특강
  • - 중점학과별 전임교원의 신기술분야 맞춤형 콘텐츠 제공
  • - 신기술 융합 연계교육 운영
추진일정
  • - 학기중
WISET J-리더스
목표
  • - 수요맞춤형 프로젝트 교육 제공을 통한 이공계 여학생 문제해결 역량 강화
  • - 호남권역 지역 단위의 Leading Core Group 단계별 발굴 시스템 구축을 통한 우수 이공계 여성인재 양성 및 지역핵심산업 분야 진출 촉진
추진방향
  • - J(전남), J(전북), J(광주), J(제주)지역을 아우루는 호남·제주권역 만의 Leading Core Group을 지칭하여 J-리더스 프로그램 기획
  • - PBL(Project Based Learning)교육 기반 심화 프로젝트 제공
  • - 재직자 온·오프라인 특강 제공, 신기술분야 산업체와의 협의체 구축을 통한 적극적인 산업체 멘토링 체계 확립
운영방향
  • - J-리더는 여대생을 대상으로 다시 3단계에 걸친 역량강화 트레이닝을 지원함. (커리어탐색/기초역량 개발→자기주도 프로젝트 역량 개발→현장실무 역량 강화/취업역량 제고)
  • - 커리어설계역량개발 ⇒ 기초역량개발⇒현장실무역량강화⇒취업역량제고에 이르는 단계별 모듈화 프로그램 운영
추진일정
  • - 학기 또는 방학 중
커리어 탐색 교육
목표
  • - 이공계 여대생 진로 설계 및 여성과학기술인 역할모델 제시를 통한 지역핵심산업분야 진출 촉진
추진방향
  • - 이공계학과 여대생에게 체계적인 진로 설계 제공
  • - 이공계 적성 능력검사를 통한 자신의 유형 분석 및 직업·진로 파악
  • - 이공계 진로/취업 특강 운영을 통한 맞춤형 진로/취업 설계 제공
운영방향
  • - 여학생의 생애주기 커리어 개발에 필요한 커리큘럼 구성, 여성과학기술인 특강 수강 및 진로 설계로 구성
  • - 미래 설계를 위한 이공계 진로 검사 및 진로설계 특강 제공
추진일정
  • - 학기중
여성과학기술인 융합 특강
목표
  • - 역할 모델 제시를 통한 수강 여대생의 전공분야 진출 의지 강화
추진방향
  • - 전공분야 진출 자신감 강화를 위한 여성과학기술인 역할 모델 제시
  • - 학생들의 니즈에 맞는 연사, 도내에서 접하기 힘든 다양한 분야의 연사를 초청하여 강연 진행
  • - 참여학생 수요조사를 통한 희망 연사 초청 ⇒ 1차 특강 및 2차 소규모 온라인 멘토링 실시
운영방향
  • - (여성)과학기술인의 다양한 역할모델 제시 및 이공계분야 진로정보 제공
  • - 이공계 여대생의 전공융합 지식과 리더십 향상을 위한 특강 제공
추진일정
  • - 학기중
진로멘토링 ‘힘내멘토링’
목표
  • - WISET 졸업 선배 멘토와의 멘토링을 통한 멘토링 선순환 구조 우수사례 발굴
  • - 이공계 분야 여성 멘토와의 멘토링 제공을 통한 롤모델 제시
추진방향
  • - 학생 주도적인 자율 희망멘토 초청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 - 코로나19상황에 따라 도외 취업희망기업을 직접 방문할 수 없는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해당기관 멘토를 직접 초청하여 멘토링 진행
운영방향
  • - 원하는 멘토 선정, 참여 학생 모집, 프로그램 구성 등 모든 과정을 학생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사업단에서는 프로그램 운영 시 필요한 제반사항을 지원
추진일정
  • - 학기 또는 방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