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중고생프로그램 Regional-Women Empowerment in Science,
Engineering & Technology
찾아가는실험실
목표
- - 참여 학생의 수요를 반영한 콘텐츠 활용으로 만족도 향상
- - 참여 학생의 이공계분야 진출 의지 향상 및 진학 유도
추진방향
- - 소외지역 중심의 중점학교 지정을 통한 지속적 ‧ 집중적 교육역량 투입
- - 사전 수요조사를 통한 참여 학생의 수요가 반영된 교육 콘텐츠 개발
- - 소외지역 포함하여 호남‧제주권역을 아우르는 온 ‧ 오프라인 활동 운영
- -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프로그램 개별 운영 및 성과 관리
- - 개발한 콘텐츠를 타 대학으로 배포 및 활용함으로써 사업수혜자 증가
운영방향
- -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과 업무 협의를 맺어 도내 중학교에 방문, 실험 활동을 지원
추진일정
- - 학기중
랜선+ 커리어 트래블
목표
- - 중학생의 이공계분야 전공/진로 탐색 제공 및 진학 의지 향상
- - 신기술을 연계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중학생에게 신기술분야 친밀도 향상
추진방향
- - 공학 특강을 통해 이공계분야의 흥미도 향상
- - 대학 내 연구실 탐방과 실험 활동을 통한 진로 탐색 제공
- - 새만금 중심 산업체 탐방을 통한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운영방향
- - 도내 중학교에서 대학교를 방문 하여 특강, 탐방, 실험을 통한 전공/진로 정보 및 산업/실무 정보 제공
추진일정
- - 학기중
청소년상상학교
목표
- - 인문·사회·자연 각 분야 전문가들의 다양한 경험들을 듣고 그 속에서 자신이 인간으로서 지녀야 할 품성, 공동체 내에서 인간과 인간 사이의 관계, 자신의 삶에 대한 가치의 발견, 인류 전반에 대한 미래적인 비전 등을 스스로 사고하고 그것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도록 하는데 목적
- - 청소년 상상학교를 통해 독서‧특강‧토론‧탐방‧실습‧발표의 단계를 거치면서 창의적인 사고를 향상시키고 타인과 소통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목적
추진방향
- - 전북지역 3개 대학에서 프로그램을 운영
- - 대학 연구실 참여를 통한 이공계 전공에 대한 흥미를 도모
운영방향
구분 | 운영방법 |
---|---|
특강형 | 1. 9강좌를 개설 (인문, 사회, 이공계 각 3개씩 강의) 2. 1강좌당 참여학생은 50명 이내 3. 독서(주제살피기)‧특강‧리뷰(글쓰기)‧발표 등을 복합적으로 혼합하여 진행 |
탐구형 | 1. 군산대학교 10개 연구실을 모집 2. 연구실 1곳을 선택하여 1주간 연구 활동에 참여 3. 1팀(5명 내외) 1개 연구실 배정 (개인으로 연구실 참여 불가, 신청 학교 학생들로 팀 결성) 4. 연구 활동 종료 후 연구 포스터 및 연구 결과 보고서를 소논문 형식으로 제출 |
추진일정
- - 학기중
GEW
목표
- - 공학 탐구활동수행을 통한 전공탐색의 기회 제공 및 이공계 학과 진학 유도
추진방향
- - 여성공학주간기간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며, 특강, 학과소개, 산업체 탐방을 중심으로 운영
운영방향
시 간 | 프로그램명 | 내 용 |
---|---|---|
오전 | 여성공학인 특강 | 산업체에 재직중인 여성 공학인을 초청하여 특강 운영 |
선배와의 톡톡톡! | 전공별 선배와의 멘토링 | |
오후 | 산업체 현장탐방 | 새만금 개발공사 및 산업체 방문 |
추진일정
- - 방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