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내용 바로가기 서비스메뉴 바로가기

여중고생프로그램 Regional-Women Empowerment in Science, Engineering & Technology
찾아가는실험실
목표
  • - 참여 학생의 수요를 반영한 콘텐츠 활용으로 만족도 향상
  • - 참여 학생의 이공계분야 진출 의지 향상 및 진학 유도
추진방향
  • - 소외지역 중심의 중점학교 지정을 통한 지속적 ‧ 집중적 교육역량 투입
  • - 사전 수요조사를 통한 참여 학생의 수요가 반영된 교육 콘텐츠 개발
  • - 소외지역 포함하여 호남‧제주권역을 아우르는 온 ‧ 오프라인 활동 운영
  • -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프로그램 개별 운영 및 성과 관리
  • - 개발한 콘텐츠를 타 대학으로 배포 및 활용함으로써 사업수혜자 증가
운영방향
  • -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과 업무 협의를 맺어 도내 중학교에 방문, 실험 활동을 지원
추진일정
  • - 학기중
랜선+ 커리어 트래블
목표
  • - 중학생의 이공계분야 전공/진로 탐색 제공 및 진학 의지 향상
  • - 신기술을 연계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중학생에게 신기술분야 친밀도 향상
추진방향
  • - 공학 특강을 통해 이공계분야의 흥미도 향상
  • - 대학 내 연구실 탐방과 실험 활동을 통한 진로 탐색 제공
  • - 새만금 중심 산업체 탐방을 통한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운영방향
  • - 도내 중학교에서 대학교를 방문 하여 특강, 탐방, 실험을 통한 전공/진로 정보 및 산업/실무 정보 제공
추진일정
  • - 학기중
청소년상상학교
목표
  • - 인문·사회·자연 각 분야 전문가들의 다양한 경험들을 듣고 그 속에서 자신이 인간으로서 지녀야 할 품성, 공동체 내에서 인간과 인간 사이의 관계, 자신의 삶에 대한 가치의 발견, 인류 전반에 대한 미래적인 비전 등을 스스로 사고하고 그것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도록 하는데 목적
  • - 청소년 상상학교를 통해 독서‧특강‧토론‧탐방‧실습‧발표의 단계를 거치면서 창의적인 사고를 향상시키고 타인과 소통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목적
추진방향
  • - 전북지역 3개 대학에서 프로그램을 운영
  • - 대학 연구실 참여를 통한 이공계 전공에 대한 흥미를 도모
운영방향
구분 운영방법
특강형 1. 9강좌를 개설 (인문, 사회, 이공계 각 3개씩 강의)
2. 1강좌당 참여학생은 50명 이내
3. 독서(주제살피기)‧특강‧리뷰(글쓰기)‧발표 등을 복합적으로 혼합하여 진행
탐구형 1. 군산대학교 10개 연구실을 모집
2. 연구실 1곳을 선택하여 1주간 연구 활동에 참여
3. 1팀(5명 내외) 1개 연구실 배정 (개인으로 연구실 참여 불가, 신청 학교 학생들로 팀 결성)
4. 연구 활동 종료 후 연구 포스터 및 연구 결과 보고서를 소논문 형식으로 제출
추진일정
  • - 학기중
GEW
목표
  • - 공학 탐구활동수행을 통한 전공탐색의 기회 제공 및 이공계 학과 진학 유도
추진방향
  • - 여성공학주간기간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며, 특강, 학과소개, 산업체 탐방을 중심으로 운영
운영방향
시 간 프로그램명 내 용
오전 여성공학인 특강 산업체에 재직중인 여성 공학인을 초청하여 특강 운영
선배와의 톡톡톡! 전공별 선배와의 멘토링
오후 산업체 현장탐방 새만금 개발공사 및 산업체 방문
추진일정
  • - 방학중